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이제 진짜로 버텨야 하는 시간

728x90
반응형

지금까지 테슬라의 주가는 내 평단가 위에서 하락하는 기간이었다. 그래서 일론 머스크가 무슨 똥 같은 말을 내뱉어도, 되지도 않는 SNS 기업을 인수해도 남의 얘기 듣는 것처럼 무신경하게 있었다.

그러나 주가가 200달러 이하로 내려온 지금, 이제 나도 손해 구간에 들어섰다.

 

TSLA 5주 매수

 

오늘 아침에 확인 테슬라의 주가는 177.59 달러. 왜 떨어졌나 좀 알아보니 FTX 파산 문제가 있었다.

세계 3위 코인 거래소가 수익 내려고 무리하게 운용하다가 결국 파국을 맞은 것이다. 

 

 

 

그렇게 돼서 코인과 관련이 깊은 기업들의 주가는 타격을 받았고 내가 볼 땐 테슬라가 가장 크게 타격을 받은 듯하다. 

아무튼 테슬라의 하락은 과연 어디까지일까. 전기차업체로써 테슬라는 너무나 매력적인데 왜 그 오너 때문에 확신이 흔들리는가.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이 된다. 

 

*리얼티인컴은 왜 이렇게 잘 버티지. 성장주가 아니라서 그런가. 주가가 오른 건 아닌데 이런 장에서 떨어지지도 않네. 물론 SCHD도 잘 버티고 있다. 문제는 내 포트의 대부분이 테슬라라는 거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