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테슬라의 S&P 500 입성.

728x90
반응형

테슬라가 드디어 S&P 500 지수에 편입된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급해졌다.

단순하기 짝이 없는 내 생각이지만 실제로 편입되는 날까지 주가가 계속 계속 오를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수 많은 펀드와 기관들이 판매하는 상품들이 추종하는 지수에 테슬라가 편입되면 의무적으로 매수해야 하니 결국 오를 것 아닌가.

그래서 가격이 어떻게 되든 무조건 지금 매수해야 한다는 생각이 나를 지배했다.

그러나 현금은 없고, 보유하고 있는 주식은 매도하기 싫고.... 결국 답은 빚투 ㅋㅋㅋㅋㅋ

 

비싸게 샀음

테슬라 S&P 500 편입 확정 후에도 주가가 들락날락 했는데 나는 그 와중에도 비싸게 샀다. 

나란 놈은 역시 타이밍을 재려고 하면 안된다.

 

더 비싸게 삼. 젠장

 

11월 중반에 나의 귀여운 배당금들이 들어왔다.

 

애플 (AAPL) 고맙소

 

나도 부동산 소유주임 (O)

 

아직 매수하고 나서 보유한 주식이 1년이 넘는 것이 없다. 

주식 보유가 1년이 지나고... 2년, 3년이 되었을 때 내 자산은 얼마나 불어나 있을지 기대된다.

조급하게 마음을 갖지 말자.

 

728x90
반응형